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티브 잡스 (Steve Jobs) : 성공을 위한 10가지 수칙

기타 (Misc)/좋은 글

by 랑크 2023. 4. 18. 06:00

본문

이 10가지 수칙은 스티브 잡스 (Steve Jobs)의 삶과 커리어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그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한테도 많은 도움을 줄 것 같아서 이 글을 올려봅니다.  이 10가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당신의 성장 과정 중에는 주변에서 이렇게 말을 하죠 세상은 정해져 있어서 그냥 이렇게 돌아간다고, 그리고 당신의 삶은 이 정해진 세상 안에서만 돌아가는 거니 벽에 부딪치지 않도록 노력을 하라고.  가족을 가지고, 재미를 느끼면서 부를 조금씩 축적하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그건 아주 제한적인 삶입니다: 인생은 한 가지 아주 간단한 사실을 알게 되면 아주 무한대로 넓어지죠.  이 간단한 사실은 이 세상은 당신보다 더 잘난 사람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는 거지요.  그러므로 당신이 바꿀 수도 있고, 영향을 줄 수도 있고, 무엇을 만들 수도 있고 그로 인해 그것을 다른 사람이 사용을 할 수도 있는 것이죠.  인생은 포크로 찌르듯이 한 부분을 찔러주면 다른 한 부분이 터져 나오는 것입니다.  그 터져 나온 부분을 다듬어서 틀을 잡아주는 거죠.  이런 각성이 당신이 지금 살고 있는 답답하다고 생각하는 정해진 삶을 바꾸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지금의 삶을 인지하면서 보듬어 안고, 자신이 직접 바꾸고 발전을 시키는 것이죠.  어떤 식으로든 깨우치고 배우게 되면 직접 더 나은 곳으로 가기 위해 자신에게 더 능동적이 될 거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지금 당신의 주변 상황은 여러모로 엉망이라는 것을 알게 되니까요.  그 이후로는 더 이상 지금의 같은 내가 되길 원하지 않을 거예요." - 스티브 잡스

"When you grow up, you tend to get told that the world is the way it is and your life is just to live your life inside the world; try not to bash into the walls too much. Try to have a nice family life, have fun, save a little money. But that’s a very limited life; life can be much broader once you discover one simple fact, and that is everything around you that you call life was made up by people that were no smarter than you; and you can change it, you can influence it, you can build your own things that other people can use, and the minute that you understand that you can poke life, and actually something you know you push in, something will pop out the other side, you can change it you can mold it. That’s maybe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o shake off this notion that life is there and you’re just gonna live in it. Versus, embrace it, change it, improve it make your mark upon it. I think that is very important, and however you learn that once you learn it, you’ll wanna change life and make it better cause it’s kinda messed up in a lot of ways; once you learn that, you’ll never be the same again.” – Steve Jobs

아래의 10가지 수칙이 있습니다.  이 수칙은 내놓으려는 제품이나 서비스만이 아니라 자기 발전에도 적용이 되죠.  아래의 내용을 읽으면서 꼭 무엇을 만든다는 생각은 마시고 자기 자신의 발전에도 연결하여 생각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제한된 삶을 살지말 것
2.  열정을 가질 것
3.  자신을 위해서 설계를 할 것
4.  쓰레기를 팔지말 것
5.  성공적인 팀을 만들 것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 것
7.  당신이 만든 것을 자랑스러워할 것
8.  상대방을 위한 것을 만들 것
9.  마케팅은 그 제품의 가치를 위한 것
10.  항상 배가 고프고 바보 같은 상태를 유지할 것 


1.  제한된 삶을 살지말 것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 시간으로 타인의 인생을 살지 마세요" - 스티브 잡스

“Your time is limited,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 Steve Jobs

이 말은 스티브 잡스가 한 말 중 가장 유명한 말이죠.  그의 인생 신조가 들어 있는 말입니다.  주변 상황을 거스르는 것이 라도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르는 용기를 가지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타인이 당신의 삶에 보내는 의견과 기대는 생각 말고, 정말로 당신이 원하고 열정을 가진 그 무엇을 쫏아 가는 것이 진정한 잠재력을 성취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열정을 가질 것

"정말로 잘할 수 있는 일은 자기가 사랑하는 일뿐입니다" - 스티브 잡스

“The only way to do great work is to love what you do.” – Steve Jobs

열정은 인생을 사는데 제일 중요한 요소입니다.  성공으로 이끌고 힘든 상황에도 헤쳐나갈 수 있는 원동력이죠.  열정이 없으면 미래에 당연히 있는 난관을 헤쳐 나갈 수 있는 에너지가 없게 됩니다.  자신이 사랑하는 그 무언가를 찾으세요, 그리고 그 열정으로 성공을 이끌어 가세요.

"어떤 일이든 수많은 열정이 필요하다고 사람들은 얘기하죠, 그런데 그 말은 100% 맞는 말입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열정이 없으면 너무 힘들어서 아무리 합리적인 사람이라도 포기하게 되죠.  이 일은 아주 많이 힘들어요, 그래서 지속적으로 시간을 가지고 실천을 해야 합니다." - 스티브 잡스

“People say you have to have a lot of passion for what you’re doing and it’s totally true. And the reason is because it’s so hard that if you don’t, any rational person would give up. It’s really hard. And you have to do it over a sustained period of time.” – Steve Jobs

3.  자신을 위해서 설계를 할 것

"디자인 (설계)이라는 것은 어떻게 생기고 느껴지냐가 아닙니다.  어떻게 작동하느냐입니다" - 스티브 잡스

“Design is not just what it looks like and feels like. Design is how it works.” – Steve Jobs

제품을 만들거나 서비스를 개시할 때, 항상 자신이 이용한다는 생각을 가지세요.  그러므로 그 창작물은 당신의 비전에 충실하면서도 타깃 사용자들에게 그 비전이 제대로 울려 퍼질 것입니다.  당신이 정말로 뼛속같이 믿고 사랑하는 것이면 다른 사람도 그럴 것입니다.  꼭 염두에 두세요, 당신만이 당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요, 그리고 그것이 다른 제품들과 차이를 만들 수 있는 첫걸음입니다.


4.  쓰레기를 팔지 말 것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물어만 보고 그것을 충족하려는 생각을 하지 마세요.  그것을 만들었을 때에는, 그들은 다른 것을 원할 거예요" - 스티브 잡스 

“You can’t just ask customers what they want and then try to give that to them. By the time you get it built, they’ll want something new.” – Steve Jobs

항상 탁월함을 위해 노력하고 품질을 이용한 타협은 금물입니다.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고객의 기대 이상이어야 합니다.  평범함에서 벗어나세요; 경계선을 넘나들며 비상함에 중점을 두세요.  당신의 평판은 당신이 어떤 품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이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것을 창출하세요


5.  성공적인 팀을 만들 것

"비즈니스에서 혼자만으로는 대작을 못 만듭니다.  팀으로 만들어지죠" - 스티브 잡스

“Great things in business are never done by one person; they’re done by a team of people.” – Steve Jobs 

당신과 같은 비전을 가지고 그것을 실현해 줄 수 있는 재능 있고, 열정적이고 헌신적인 사람들과 시간을 같이 보내세요.  강한 팀은 각 팀원들의 재능과 강점을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면서 성공으로 이끌어 가는 데에 필수입니다.  협동을 장려하면서 긍정적인 환경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팀원 역량 발전의 투자는 기본입니다.
 

728x90

6.  돈을 위해 일하지 말 것

"저의 가치는 23살이었을 때 백만 달러 이상이었고 24살이 되었을 때는 천만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25살에는 1억 달러 이상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이 가치가 중요하지 않았죠.  절대로 돈 때문에 이 일을 한 것이 아니었거든요." - 스티브 잡스 

“I was worth about over a million dollars when I was 23, and over 10 million dollars when I was 24, and over a hundred million dollars when I was 25, and it wasn’t that important. I never did it for the money.” – Steve Jobs

절대로 돈이 당신의 꿈을 좇는 것의 원동력이 되면 안 됩니다.  금전적인 성공은 노력에 의해 오는 부가적인 것이라서 당신의 초점은 항상 가치와 차이를 만드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열정과 목적을 고수하면 항상 보상은 돌아오게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가 돈이 목적이 되면 높은 수행능력, 행복 그리고 큰 성공으로 가기가 힘듭니다.


7.  당신이 만든 것을 자랑스러워할 것

"내 비석에 세계 제일의 부자라고 쓰이는 건 상관 안 해요.  매일 잠자리에 들면서 아주 멋진 일을 해내었다는 말을 할 수 있는 것이 저한테는 아주 중요합니다" - 스티브 잡스

“Being the richest man in the cemetery doesn’t matter to me. Going to bed at night saying we’ve done something wonderful, that’s what matters to me.” – Steve Jobs

자신이 만든 무언가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준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세요.  문제를 풀고, 고객을 기쁘게 하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는 무언가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면서 우수성을 위해 달려가세요.  그리고 항상 염두에 두세요,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당신의 비전과 가치를 보여주는 거울과 같은 것입니다.


8.  고객을 위한 것을 만들 것

"고객의 경험을 시작점으로 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드는 기술을 생각하세요 - 반대 방향은 아닙니다" - 스티브 잡스

“You’ve got to start with the customer experience and work back toward the technology – not the other way around.” – Steve Jobs

무엇을 하든지 고객이 제일 중심에 있어야 합니다.  그들의 니즈, 욕구와 피드백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그리고 그 정보를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그들에 맞게 창출하세요.  고객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것은 고객 충성도를 가져오고 비즈니스의 혁신과 발전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9.  마케팅은 그 제품의 가치를 위한 것

"마케팅은 가치를 다루는 것입니다.  이 복잡하고 시끄러운 세상에서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기억하게 하는 것은 힘든 일이죠.  어떤 회사라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그들에게 분명하고 정확하게 우리를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 스티브 잡스

“Marketing is about values. It’s a complicated and noisy world, and we’re not going to get the chance to get people to remember much about us. No company is. So we have to be really clear about what we want them to know about us.” – Steve Jobs

사적이든 공적이든 당신의 핵심 가치와 믿음을 보여주는 강한 브랜드 정체성을 만드세요.  브랜드라고 제품이나 서비스만이 아닙니다.  자기 자신을 마케팅할 수도 있죠.  마케팅에 관한 당신의 노력은 그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당신의 가치와 믿음을 보여 주면서 다른 사람들과 의사소통이 되어야 하죠.  그 메시지에 진정성, 일관성과 진실성을 표현하세요, 그러면 고객들, 동료들 그리고 상사들과 오래 지속되는 관계를 가질 수 있습니다.


10.  항상 배가 고프고 바보 같은 상태를 유지할 것 

"배가 고파라.  바보가 되어라" - 스티브 잡스

“Stay hungry. Stay foolish.” – Steve Jobs

위는 2005년 미 스탠퍼드 (Staford) 대학 졸업식에서 스티브 잡스가 한 말입니다.  만족하지 말라는 말이죠.  항상 배우고, 발전하고, 될 수 있다고 생각되는 것들의 경계선을 넘나드는 것을 서슴지 말고 해라는 말입니다.  실패는 배움과 발전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리스크 (위험)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배움에 배가 고프고 불가능을 모르는 바보가 되세요.  그러면 당신은 혁신과 진화를 하면서 대성공을 거머쥐게 될 것입니다.


저한테는 아주 수많은 영감을 준 글이어서 많은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 글이면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즐거우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이나 구독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Source):

newtraderu.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