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세계에서 제일 빠른 ARTEMIS (아르테미스) 로봇, 로보컵 (RoboCup) 을 위해 훈련중

기타 (Misc)/세계 뉴스

by 랑크 2023. 3. 19. 06:00

본문

미국 서부의 UCLA 대학 공대에서 ARTEMIS (Advanced Robotic Technology for Enhanced Mobility and Improved Stability)라는 최첨단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였습니다.
 
이 로봇은 2023년 7월 프랑스 보르두 (Bordeaux, France)에 열리는 2023 로보컵 (RoboCup)에 참가를 하게 됩니다.

아르테미스 로봇
키 146센치, 몸무게 38 킬로그램의 넘어지지 않는 로봇

 

반응형

어떤 열악한 환경에서도 중심을 잃지 않으며 달릴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이 이용이 되었다고 데니스 홍 (Dennis Hong) 교수 (UCLA의 기계, 항공 우주공학)가 말을 했습니다.  
 
"최초의 로봇입니다"

사람의 근육을 닮은 작동장치가 탑재되어 있는 것이 이 로봇의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로봇의 동영상
https://youtu.be/gTkupawAG6w

 

728x90

아르테미스는 바닥이 불안정한 지형에도 달리고, 점프하고 걸을 수 있습니다.  키 146센티, 몸무게 38 킬로그램이고 세게 밀어도 수평을 유지할 수 있죠.
 
UCLA 테스트 결과, 초당 2.1 미터의 속도로 걸어 세계에서 제일 빠른 걷는 휴머노이드 로봇이라고 결론이 나왔습니다.
 
모든 휴머노이드 부분에서는 세계에 세 번째로, 학교에서 만들어진 휴머노이드 부분에서는 최고입니다.
 
또 다른 발전적인 부분은 아르테미스의 작동장치는 수력학적 (hydraulical) 이 아니고 전력 (electrical)에 의해 움직이는 것입니다.   수력학적 작동장치의 문제점은 속의 액체가 세는 점이 문제이죠.


로보컵을 위한 준비

리서치 학생들은 아르테미스를 로보컵을 위해 매일 학교 캠퍼스 주변을 걷는 연습을 시켜 왔습니다.  다가오는 주에는 학교 축구장에서 달리기와 축구 경기 능력들을 테스트할 것입니다.
 
로보컵 (Robocup) 은 전 세계적인 과학 콘퍼런스로 로봇들이 다방면으로 다양한 능력을 선보이죠.

아르테미스는 232명의 총 $118,000 (한화 약 1억 5천만 원)의 기부로 만들어졌고 미 해군 연구소에서도 도움을 주었습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즐거우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이나 구독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Source):

interestingengineering.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