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스타워즈 (Star Wars)의 팬들은 앞으로 나올 신작들로 인해 아주 기쁘죠.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문제는 이어지는 스토리와 정말 다양하게 나온 영화들로 인해서 각 편의 이해를 하려면 순서가 정리된 시대적 연표를 알아야 더 재미있고 스릴 있게 감상을 할 수 있죠. 만달로리안 (The Mandalorian) 편은 시기가 처음 나온 세 편의 작품과 나중에 나온 속편들의 중간입니다. 안도르 (Andor) 편은 로그 원 (Rogue One)의 전 시기이고, 로그 원은 새로운 희망 (A New Hope) 편의 전 시기의 속편이죠.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 나올 예정인 더 애콜라이트 (The Acolyte) 시리즈는 스카이워커들의 몇백 년 전의 이야기입니다.
벌써 헷갈리지 않나요? 이 포스팅에서 모든 작품의 시대 연표를 선보여 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쉬운 이해를 위하여 차트도 첨가하였습니다.
‘Episode I: The Phantom Menace’
극장용 영화
스카이워커 집안의 이야기는 여기서 시작입니다. 이 영화에 처음 나오는 아나킨 스카이워커 (Anakin Skywalker)는 9살 남짓이죠. 오비완 케노비 (Obi-Wan Kenobi)는 이 아나킨에 관심을 두는 제다이 마스터 키곤 진 (Jedi Master Qui-Gon Jin)의 파다완 (제자)입니다. 다스 몰 (Darth Maul)은 이중첩자인 다스 시디우스 (Darth Sidius) 시스 (Sith)의 제자이고 키곤 진을 살해하지만 오비완에 의해 몸이 반으로 잘려 죽음을 당하게 됩니다. 아나킨은 후에 사랑에 빠지게 되는 나부 (Naboo)의 여왕인 파드메 아미달라 (Padmé Amidala)를 이 작품에서 만나게 되죠.
‘Episode II: Attack of the Clones’
극장용 영화
두 번째의 작품은 첫 번째 작품의 10년 후의 이야기입니다. 틴에이저가 된 주인공인 아나킨은 문제아죠. 은하계의 상원의원이 된 파드메와 결혼까지 하고 자신을 어린 동생처럼 돌봐주는 제다이 마스터가 된 오비완의 성질도 자주 건드립니다. 은하 공화국 (The Republic)은 제다이에서 시스로 변한 두쿠 백작 (Count Dooku)에 의해 멸망의 단계에 접하게 됩니다, 그러자 은하 공화국은 클론 군대를 앞세워서 은하계를 하나로 묶는 작업을 시작하죠.
‘Star Wars: The Clone Wars’ (animated series)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시리즈물은 영화 "클론의 습격" 편과 "시스의 복수" 편의 중간 시기에 시작하여 "시스의 복수" 편이 끝나는 시점과 같은 시기에 종료가 됩니다. 히로인인 아소카 타노 (Ahsoka Tano)는 제다이를 떠나고 모든 클론들을 두뇌의 칩을 이용하여 다스 시디우스 (Darth Sidius)의 편으로 만드는 오더 66 (Order 66)에게서 가까스로 탈출을 합니다.
‘Episode III: Revenge of the Sith’
극장용 영화
"클론의 습격" 편으로부터 3년 후 클론 군대는 제다이에 반기를 들게 됩니다. 시디우스는 오더 66에게 모든 제다이들의 축출 명령을 내리게 됩니다. 아나킨은 어둠을 받아들여 다스 베이더 (Darth Vader)로 변하게 되죠. 파드메는 아나킨과의 결혼에서 쌍둥이를 낳게 되고 얼마 있지 않아 죽게 됩니다. 이 쌍둥이가 서로 떨어져 다스 베이더로 부터 숨어 버리는 후속작이자 오리지널 영화들의 주인공인 루크 (Luke)와 레이아 (Leia)이죠. 팔파틴 (시디우스)는 제국의 황제에 오르게 되고 은하제국 (The Empire)의 시대가 펼쳐집니다.
‘The Bad Batch’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애니메이션 시리즈는 "시스의 복수"와 "클론전쟁"의 바로 다음 시기입니다. 오더 66이 모든 클론을 자기편으로 만들지만 배드 배치 멤버들만 실패를 했죠. 배드배치의 클론들은 두뇌의 칩이 오작동을 하여 실패를 한 것이었고, 그리하여 은하제국과 싸우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Solo: A Star Wars Story’
극장용 영화
틴에이저인 한 솔로 (Han Solo)의 이야기 입니다. 한 솔로는 루크와 레이아보다 몇 년 정도 더 나이가 있으니 이 영화는 "시스의 복수" 편의 8-9년 후의 시점입니다. 후속 작품에 루크와 레이아를 도와주는 아주 중요한 인물이죠.
‘Obi-Wan Kenobi’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시스의 복수" 편에서 약 10년이 흘렀습니다. 루크와 레이아는 10살 정도이고 다스 베이더는 오비완을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죠. 베일 오르가나 (Bail Organa)는 오비완과 힘을 합하여 레이아를 구출하고 그녀를 양녀로 맞아들입니다. 레이아는 이 작품에서 오비완을 처음 만나게 되죠. 오비완은 이 편에서 다시 스카이워커 가문의 아이들로 인해 은하계의 미래를 준비하게 됩니다.
‘Star Wars Rebels’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제다이, 만달로리안, 드로이드 그리고 파일럿들로 구성된 팀이 반란군을 만드는 이야기입니다. 애니메이션 시리즈인 이 작품은 "클론 전쟁"편으로부터 약 14년 후의 이야기이고 "새로운 희망" 편의 바로 전 시점에 종료가 됩니다.
‘Andor’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시리즈 물은 "로그 원" 편의 캐시안 안도르 (Cassian Andor)의 이야기이고 "시스의 복수" 편의 14년 후부터 "로그 원" 편의 5년 전까지 이어집니다. 안도르가 반란군의 지휘자가 되는 과정을 보여주죠.
‘Rogue One: A Star Wars Story’
극장용 영화
"로그 원" 편은 "새로운 희망" 편의 몇 주 전의 이야기입니다. 이 영화의 주인공인 진 얼소 (Jyn Erso)는 은하제국에 의해 강제로 데스 스타 (Desth Star)의 설계와 제작에 들어간 아버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데스 스타를 파괴하기 위해 반란군에 합류를 하게 되죠. 안도르, 제국의 파일럿, 드로이드 K2SO와 함께 싸우다 진은 죽게 되지만 반란군에게 아주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게 됩니다. 이 작품은 다스 베이더가 레이아 공주의 우주선에 탑승하고 오비완에게 전하게 되는 그녀의 녹음이 R2-D2 로봇에게 전달이 되는 시점의 바로 후에 끝나게 됩니다.
‘Episode IV: A New Hope’
극장용 영화
오리지널 작품의 첫번째 입니다. 많은 영화 팬들은 루크와 레이아가 이 편에서는 19살이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새로운 희망"편은 "시스의 복수" 편의 약 20년 후의 이야기입니다. 루크는 오비완에게 보내진 R2-D2의 녹음된 메시지로 인해 타투인으로 가게 됩니다. 이 작품에서 다스 베이더가 드디어 오비완을 살해하게 되죠 (정말일까요?) 그리고 야빈 전쟁 (the Battle of Yavin)에서 반란군이 데스 스타 (Death Star) 폭파에 성공을 하게 됩니다.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극장용 영화
"새로운 희망" 편에서 약 3년이 흘렀습니다. 루크는 요다 (Yoda)와 제다이 트레이닝을 시작합니다. 란도 (Lando)는 한 솔로를 배신하게 되고 한 솔로는 얼어버린 상태로 됩니다. 루크는 다스 베이더를 접하게 되고 한쪽손을 잃게 되죠 (유명한 반전은 다스 베이더가 자신의 아버지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Episode VI: Return of the Jedi’
극장용 영화
루크가 한쪽 손을 잃어버리는 일이 있은 후 1년이 지나고, 레이아와 한 솔로는 탈출을 합니다. 스타워즈의 유명 캐릭터 900살인 요다는 이 작품에서 죽음을 맞이하죠. 다스 베이더는 시디우스를 죽이고 자신이 제국의 황제가 되지만 루크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은하제국의 멸망으로 이 영화의 이야기는 끝이 납니다.
‘The Mandalorian’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전편에서 은하 제국이 멸망하고 새로운 은하 공화국이 은하계를 이끄는 시점입니다. 그러나 무법자들과, 새로운 공화국도 문제들이 생기게 됩니다. 게다가 은하계를 지배하려는 퍼스트 오더 (the First Order)라는 막강한 세력이 새롭게 등장을 하죠.
‘The Book of Boba Fett’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미니시리즈는 현상금 사냥꾼, 보바 (Boba)의 이야기입니다. 시점은 "제다이의 귀환" 편에서 살락 (Sarlacc) 구덩이로 부터 보바가 탈출을 한 시점에서부터 "만달로리안" 편의 딘 자린 (Din Jarin)의 여행시점까지입니다. 이 작품에서는 그로구 (Grogu)가 루크, 아소카와 의부에가 다시 돌아가기 전까지 같이 제다이 트레이닝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pisode VII: The Force Awakens’
극장용 영화
에피소드 6편에서 30년이 흘렀습니다. 레이아는 저항군의 장군입니다, 그리고 한 솔로는 레이아와의 사이에 태어난 카일로 렌 (Kylo Ren)이라는 아들이 있습니다. 고아인 레이 (Rey)는 핀 (Fynn)이라는 스톰트루퍼와 친분을 가지게 되고 자신에게 포스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레이는 카일로를 만나게 되고, 카일로는 자신의 아버지를 살해하게 됩니다.
‘Episode VIII: The Last Jedi’
극장용 영화
이 작품은 에피소드 7의 바로 후에 일어나는 이야기입니다. 레이는 루크를 섬에서 만나게 되고 그의 검을 전수받게 됩니다. 그리고 그는 조카인 (한 솔로와 자신의 쌍둥이 누나 / 동생 인 레이어 사이의 아들) 카일로를 제자로 삼았다는 것을 말하고 카일로는 루크의 제자들을 자기편으로 만들거나 살해를 했습니다. 제다이의 미래를 없애버린 셈이죠. 루크는 이 작품이 마지막에 죽게 되고, 레이아는 소규모의 반란군을 이끌면서 안전을 구축하고 카일로는 레이를 구하기 위해 이 시리즈의 빌런인 스노크 (Snoke)를 살해하게 됩니다.
‘Episode IX: The Rise of Skywalker’
극장용 영화
남아있는 스카이워커들이 죽게 되는 스카이워커 가문 사가의 마지막 챕터입니다. 레이아도 죽고 카일로도 레이를 위해 죽음을 맞이하게 됩니다. 팔파틴의 복제인간도 여기에서 죽음을 맞이합니다. 레이는 좀비가 된 시스 로드 (Sith Lord)에게 그녀 자신도 팔파틴이라는 말을 듣게 되죠 그리고 그녀는 스카이워커의 이름을 달게 됩니다.
다음은 앞으로의 스타워즈 프로젝트들입니다.
‘The Acolyte’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시리즈는 2024년에 선을 보일 예정이지만 정보는 많이 없습니다. 이야기의 시대는 "스타워즈 에피소드 1: 보이지 않는 위험"의 100년 전의 이야기라고 합니다. 요다가 700 살대나 800살 정도 되었을 적의 이야기겠죠?
‘Ahsoka’
디즈니 플러스 시리즈
이 시리즈는 8월에 선을 보일 예정에 있고 "스타워즈 에피소드 6: 제다이의 귀환" 편의 5년 후의 이야기입니다. "스타워즈 반란군" 시리즈의 주인공들이 대거 출연할 예정이고 "만달로리안" 편과 동일한 시대가 예상됩니다.
"스타워즈 에피소드 9: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편의 15년 후, 제다이를 다시 만드는 레이를 주역으로 한 영화가 예정에 있습니다.
다음은 차트로 표시한 연표입니다
도움이 되셨거나 즐거우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이나 구독버튼을 눌러 주세요~ 감사합니다
출처 (Source):
https://edition.cnn.com/2023/05/04/entertainment/star-wars-timeline-chronological-order-cec/index.html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As Good as It Gets) : 영화 소개 (0) | 2023.07.07 |
---|---|
프로포즈 (The Proposal) : 영화 소개 (0) | 2023.06.30 |
리플리 (The Talented Mr. Ripley) : 영화 소개 (0) | 2023.06.16 |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Devil Wears Prada) : 영화 소개 (0) | 2023.06.09 |
나의 사촌 비니 (My Cousin Vinny) : 영화 소개 (0) | 2023.06.02 |